이 약관은 케어네이션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가 운영, 제공하는 케어네이션 재가요양기관 관리시스템(인터넷 서비스 및 기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모두 포함하며, 이하 “서비스”라 한다)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이라 함은 재가요양기관 관리시스템 제공을 위하여, 회사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및 기타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가입절차에 따라 “서비스”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이 약관에 동의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회원과 회원이 아닌 자를 모두 포함하며, 케어네이션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또는 이용하려 하거나, 케어네이션의 어플리케이션(앱)에 접근한 자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의 내용은 회사의 서비스 사이트(https://homecare.carenation.co.kr)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0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적용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판례 및 관례에 따릅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범위]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원 관리: 방문일정, 관리기록, 급여 및 수당 현황, 연차휴가, 직무교육, 건강검진 현황 등
수급자 관리: 급여계획, 방문일정, 본인부담금, 업무수행일지, 기타 관리기록 등
방문 일정: 수급자 방문 일정, 일정표 관리, 방문 현황, RFID 퇴근내역 등
본인부담금: 청구내역 및 명세서, 납부내역, CMS 예약관리 등
직원 급여: 급여명세서, 퇴직금 관리, 수당설정 등
재무회계: 세무신고, 사회보험신고, 기타 신고 서식 출력, 회계관리, 연말정산
기타: 직원 문자보내기, 수급자기초평가
기타 회사가 정하는 사항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의 재/개정으로 인한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장차 제공될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회원가입]
본 서비스 이용 희망기업은 서비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회원가입은 이용 희망기업이 서비스의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가입신청서에 회사의 정보를 기재하여 신청하고,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가입신청서에 입력한 이용기업의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로 간주되며, 허위정보임이 판명되면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1항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본 약관에 따라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회원 가입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등록 기재 내용에 허위,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목적과 영업 방침에 어긋나는 경우
제6조 [이용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의 요청이 있을 시 회사는 즉시 탈퇴 신청을 처리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해당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대상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회원은 해당 제한 내용에 따라 케어네이션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이 경우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위반행위를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 및 중단]
서비스의 이용 시간은 회사의 업무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이 때에는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위의 사유로 이용자에게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는 그 어떠한 보상도 주어지지 않습니다.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게 됩니다.
제8조 [회원의 금지사항]
회원의 다음 각호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회원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서비스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행위
이용신청 또는 이용계약 변경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제3자의 명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 또는 부정하게 사용하거나, 타인의 이동전화를 부정하게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회원의 서비스 계정 또는 서비스 이용계약 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판매, 양도, 증여, 담보제공 등을 하는 행위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서비스를 정당한 이용방법에 의하지 않고, 시스템 내 정보를 변경하는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위 서비스들을 이용하거나 시스템 등에 접근하는 행위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각종 권리를 침해하거나 부적절한 행위로 인하여 손해를 입히는 행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 또는 허위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적시하거나 유포하는 행위
서비스의 이용 과정에서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행위
서비스와 관련된 시스템 및 설비 등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 등을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회사가 정한 정당한 이용방법에 의하지 않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회사에서 지원하는 혜택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불법프로그램 또는 변조된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여 타인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타인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사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와 관련된 글을 홈페이지 또는 인터넷 사이트 등에 게시하거나 회사 또는 제3자에게 E-mail 등을 발송하는 행위
음란사이트, 불법 도박 사이트, 금융 서비스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외의 서비스들을 광고(상업적 광고 포함)하는 행위
관련법령 또는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을 위반하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등 부적절한 행위
제1항 각 호의 위반 사항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이용 정지, 이용 계약 해지 등의 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제3장 기타
제9조 [개인정보 보호 등]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위치정보, 신용정보 등(이하 “개인정보 등"이라 함)을 보호하기 위하여 관련법령에 따라 보안 시스템 등을 갖추고 개인정보 등 보호 정책을 실시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관련 법령상 필요한 경우 등을 제외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 등의 취급과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통지를 한 후 위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용신청 당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정한 정보 항목은 회사의 승인을 받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전항에 따라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고, 회사는 이에 대하여 귀책사유가 없으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 등을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정보를 삭제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등 보호와 관련한 상세한 내용은 회사가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10조 [저작권 및 저작물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하여 배포 저작물 일체(서비스를 포함합니다)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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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등록된 게시물의 법규 위반이나 저작권 침해가 명백한 경우, 또는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받았다고 주장하는 자가 그 침해의 정지ㆍ예방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당사자간의 분쟁이 해결되어 권리관계가 명확해질 때까지 해당 게시글에 대한 삭제, 수정 또는 미노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재판관할 및 준거법]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하여 소송 관할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제12조 [특별규정]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직업안정법,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법령에 의합니다.